HISTORY
- 1901 노르디스크 (NORDISK)의 부상
-
1901년 3월 20일 덴마크 식료품상의 아들인 당시 23세였던 H. O. Lange이
코펜하겐에 노르디스크 프제르파브리크 A / S (노던 페더) (Nordisk Fjerfabrik A / S (Northern Feather))를 설립했습니다.
노르디스크 프제르 (Nordisk Fjer)는 주로 깃털 및 다운과 관련이 있는 원료 및 반제품을 매매하는 아이디어를 토대로
세계적인 기업으로 빠르게 성장했습니다.
- 1967 아웃도어 상품 주력
-
성장하는 아웃도어 시장의 중요성을 인식하면서 스웨덴 말뫼에 자회사 노르디스크 프리티드 (Nordisk Fritid)를 설립했습니다.
그 목표는 혁신, 품질 및 기능성에 중점을 둔 제품을 생산하는 것이었습니다.
이것이 후에 카라반 (Caravan)이라고 알려진 세계 최초 아웃도어 전용 브랜드 중 하나로 진화하게 됩니다.
- 1980 최초의 아웃도어 패션 브랜드
-
80년대 카라반 (Caravan)은 조리도구, 풋웨어, 컴퍼스, 나이프, 바이크 백도 추가하면서 풀 레인지 아웃도어 브랜드가 되었습니다.
또한 디자인에 주력함으로써 세계 최초의 아웃도어 패션 브랜드 대열에 서게 되었습니다.
- 2005 새로운 시대의 도래
-
2005년 덴마크의 Erik Moller가 동업자 두 명과 함께 제품 개발, 물류, 조달 및 브랜드에 새롭게 중점을 두고 회사를 매입했습니다.
이로써 “노르디스크(Nordisk)”는 다시 한 번 세계를 정복하기 위한 강력한 플랫폼을 만들었으며,
현재 해당 플랫폼은 “노르디스크(Nordisk)” 브랜드명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 2010 글로벌 확대
-
노르디스크 (Nordisk)는 2010년부터 유럽과 아시아의 수많은 잠재적인 시장에 주력하고 있으며,
중국 지사를 설립하면서 이제는 생산부터 최종 목적지인 매장까지 전체적인 가치 사슬을 통제하고 최적화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2023 NORDISK 코리아 전개
- 아시아에서는 두번째로 ‘노르디스크 어패럴’이 한국에서 런칭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