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UR STORY
1968~1981
  • 제화점

    1968
    고 정동남 회장

    1968년 강원도 춘성에서 상경하여 구두수선 일을 시작하였습니다.
    손재주를 인정받아 구두 짓는 기술까지 익히게 되었고, 종로에 작은 제화점을 열게 되었습니다.
  • 고 정동남 회장

  • 미싱

  • 로바 일러스트

    1972
    한국인에게 맞는 등산화 ‘로바’의 탄생
    군용 워커를 신고 등산을 하던 시절, 외국에서 수입한 등산화만이 있던 시절, 한국의 지형과 한국인의 발에 맞는 등산화를 떠올리게 되었습니다. 미싱 3대, 6명의 기술자로 서울 청계천에 '한국특수제화'라는 작은 공장에서 사업을 시작하여, 기존 외국 유명 등산화의 소재와 구조, 디자인을 보고 배우는 것으로 등산화 개발의 첫 발을 떼었습니다.
    한 달 평균 3켤레의 등산화를 하나하나 해체하며, 한국사람의 발에 맞추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였습니다. 시제품이 만들어지면 산행 길은 물론 출퇴근을 할 때에도 자사 제품을 직접 신고 다니며 문제점을 찾아 보완하기를 거듭했고, 그렇게 우리 기술로 만든 최초의 양산 등산화 1호 ‘로바’가 탄생하였습니다.
  • 등산인은 k2를 안다

  • 로바 실사

  • 1981
    ‘케이투상사’ 설립
    본격 양산형 신발 제작을 위한
    ‘케이투상사’를 설립하였습니다.

    케이투상사

OUR STORY
1985~1995
  • 1985
    등산 필수품 ‘비브람골드’, 장거리 워킹용 등산화 ‘포시즌골드’
    명품 아웃솔 브랜드 '비브람 솔'을 사용한 ‘비브람골드’는 두꺼운 가죽을 뜨거운 물에 담가 부드럽게 만들고,
    그 후 망치로 두들겨 형태를 잡아 2중으로 꿰매는 작업으로 꼬박 하루가 걸려 만들어졌습니다.
    이러한 공정으로 하루에 200족도 겨우 생산하는 탓에, '비브람골드'는 쌀 한 가마니 수준의 고가 제품이었습니다. 또한, 고객들은 '비브람골드'의
    딱딱한 착용감 때문에 운동화를 함께 들고 다니며 번갈아 신기도 하고, 망치로 두들겨 부드럽게 만들어 신기도 했습니다. 당시 마니아들에게는
    이런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꼭 신어야 하는 등산 필수품이었습니다. 이처럼 '비브람골드'를 가진 사람은 등산 전문가들 사이에서 부러움의 대상이었습니다.

    빙벽용 제품이었던 ‘비브람골드’와 함께 K2의 또 다른 대표 상품이었던 ‘포시즌 골드’는 방수 기능과 통기성이 좋아 사계절 착용이 가능한
    장거리 워킹용 등산화였습니다. 이 두 제품의 연간 매출량은 약 1,500켤레로 K2의 상징적 제품이었습니다."
  • 포시즌골드 빨

  • 포시즌골드 갈

  • 1995
    TOTAL OUTDOOR BRAND  K2!
    등산화부터 등산복까지 아웃도어는 K2!
    고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K2는 등산화 뿐만 아니라 등산복과 등산 장비까지
    최고의 제품을 제공하며, TOTAL OUTDOOR BRAND로 도약하였습니다.
  • 눈내린 산

  • 등산인

  • 1995 Think Safety K2 론칭
    작업현장에서 발을 보호하기 위한 안전화에 K2의 기술력을 접목시킨다면, 더 편안하고 튼튼한
    안전화를 개발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안전화 라인을 구축하고 B2B시장의 문을 두드렸습니다.
    현재 K2 SAFETY는 안전화 시장점유율 1위를
    지키는 국내 최고의 안전화 브랜드가 되었습니다.
  • Safety K2 신발

배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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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2~2009
  • 2002
    국내 최초 아웃도어 단독 브랜드샵 오픈
    90년대 편집샵 위주의 매장 형태에서 국내 최초 단독 브랜드 매장을 오픈하여
    고객들에게 케이투의 브랜드 가치를 알리고 브랜드 신뢰도를 쌓아갔습니다.

    매장 내부

  • 매장 외부

  • 2002
    케이투코리아 성수동 사옥 건립
    미싱 3대 기술자 6명으로 시작한 케이투는 눈부신 발전으로
    케이투코리아 성수사옥에서 새로운 역사를 쓰게 되었습니다.

    매장 내부

  • 2006 ‘EIDER’ 국내 론칭
    프랑스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EIDER’의 라이선스 획득으로
    스타일리쉬 아웃도어 제품을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EIDER 로고

  • 흑백 등산

  • 잡지

  • 흑백 행사

  • 2008
    이천물류센터 착공/준공
    아웃도어 시장 성장에 따라 성수에서 이천으로 물류를 확장 이전하였습니다.
    이천 물류센터는 자동화 출고 시스템을 3배로 확대하여 신속한 출고와 서울·경기 지역 68곳에
    직배송 차량을 운행하여 단시간 납품을 실현하였습니다.

  • 2009
    K2 GSF(개성공단) 설립
    케이투코리아는 남측의 자본과 기술, 북측의 토지와 인력이 결합된 남북교류협력사업의
    일환으로 개성공단에 입주하였고, 등산화 물량의 20%를 개성공단에서 생산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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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2015
  • 2014
    ‘W.ANGLE’ 론칭
    WIDEN YOUR ANGLE!
    합리적인 가격과 케이투의 기술력을 집약하여 기능성 소재 비중을 높이고
    젊은 층을 겨냥한 북유럽 감성의 스타일리쉬 골프웨어인 와이드앵글을 론칭하였습니다.
  • W>ANGLE LOGO

  • WHAT IS NEW ANGLE?

  • 2015 여주물류센터 착공/준공
    효율적인 입고/출고와 재고관리를 위해 이천물류에 이어 여주물류센터를 추가 증설하였습니다.

    WHAT IS NEW ANG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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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2023
  • W>DYNAFIT LOGO

  • 2016 ‘DYNAFIT’ 론칭
    SPEED UP!
    심볼이 주는 강렬함, 전문적인 퍼포먼스를 위한
    스포츠 브랜드 다이나핏을 국내 론칭하였습니다.

    DYNAFIT 론칭